::법무법인 채움::

바로가기메뉴

chaeum attorneys at law

당신의 비즈니스에
가치와 신뢰를 채우겠습니다.

주요수행사례

MAIN업무사례주요수행사례

기업법무영국 기업에게의 지분 매각 자문 - 방민주 변호사, 김희진 호주변호사

법무법인 채움은 국내 기업 A를 대리하여 영국 소재 글로벌 기업에게 지분 전부를 매각하는 거래에 대하여 성공적으로 자문을 완료하고, 거래는 2020.11.23.에 종결되었습니다. 국내 지재권 관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기업 A의 서비스의 가치를 인정한 영국의 글로벌 기업은 지분 전부를 인수하기를 원하였고, 매도인 측을 대리한 법무법인 채움은 매수인 측의 법률 실사에 대한 대응, 주식양수도 계약서(Share Purchase Agreement) 등 제반 거래 문서에 대한 협상 및 자문, 거래 종결(Closing) 지원 등 전반적인 법률 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5c810d65a147c9b9cae8b78164168d84_1613636975_9444.jpg

영국 소재 글로벌 기업은 그 명성에 맞게 국내 기업 A에 대한 꼼꼼한 법률 실사를 진행하였음은 물론이고, 매수인을 위하여 영미법상 다양하게 존재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서상의 여러 조항들을 요구하였습니다. 특히, 회사 및 주주들에 대한 다양한 사항을 약속하는 진술 및 보증(Representations and Warranties), 확양 사항(Covenants) 등에 대한 손해 배상(Indemnification) 조항 , 회사의 사업 특성 상 매수인에게 굉장히 중요했던 경업금지(Non-competition) 조항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자문하고, 성공적으로 협상하여 매수인과의 합의를 이끌어 냈습니다. 국제 거래인 점을 감안하여 주식양수도 계약서는 영문과 국문을 병기하여 체결되었습니다. 주식양수도 계약서상의 모든 사항이 이행되고, 매수인이 실제로 거래 대금을 지급하게 되는 종결일에는 당 법무법인의 방민주 변호사가 직접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거래를 종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채움은 풍부한 국제 거래(cross-border transactions) 수행 경험과 효율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국, 내외 다양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에게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인수합병(M&A) 및 국제 거래 자문을 제공하는 법무법인 채움이 되겠습니다.

업무사례